시스템
안내 2023. 6. 7.

Long Day Journey

 

시스템

 


 

진행 안내

모든 이벤트 진행은 오후 9시부터 시작하여 1~2시간 내외로 종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스토리 진행 시간이 앞당겨지거나 미뤄질 경우, 사전 공지가 있을 예정입니다.

 

본 커뮤니티의 일정은 ‘메인 이벤트’, ‘미니 이벤트’, ‘휴식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캐릭터들의 필수적인 참여를 요구하는 일정은 ‘메인 이벤트’ 하나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해당 일자에 참여하기가 어려울 경우, 총괄 계정 DM으로 사전 연락 부탁드립니다.

또한, ‘메인 이벤트’ 진행일에는 모든 진행이 종료된 뒤 스토리 요약본이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메인 이벤트’에서는 커뮤니티의 스토리와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내용이 전달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해당 요약본을 확인해 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미니 이벤트’ 는 커뮤니티 스토리 진행과 어느 정도 연계되는 부분이 있으나,

모든 캐릭터가 필수적으로 참여할 필요는 없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 진행일에는 별도의 요약본이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휴식일’은 실시간 진행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날짜입니다.

RP 보조를 위한 짧은 텍스트가 업로드 될 수 있습니다. 

 

 

상시 시스템 안내 

 

상점

 

러닝 기간 동안 캐릭터들은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은 롤플레잉과 대화를 보조하기 위한 용도로, 시스템적으로는 어떠한 효과도 갖지 않습니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아이템은 〈소모품〉과 〈소장품〉으로 나뉩니다. 

모든 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에 필요한 만큼의 재화를 소지한 상태에서,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계정 측의 확인 멘션 없이도 태그와 함께 구매된 것으로 처리하나, 재화가 부족한 상태였음이 이후 판명될 경우

아이템이 회수되는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구매한 아이템은 구매자 본인이 사용할 수도, 타인에게 양도할 수도 있습니다. 

〈소모품〉과 〈소장품〉에 따른 양도 가능 여부는 아래 표를 참조해주세요. 

타인에게 아이템을 양도할 때에는 구매 시와 동일하게 시스템 계정을 태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모품

 소모품으로 분류된 아이템에는 사용 횟수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매 이후,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고자 할 때 시스템 계정을 태그하여 주십시오.
 태그 시마다 사용 횟수가 1회씩 차감되며, 모든 사용 횟수를 소진했을 경우 사라집니다. 

 사용 횟수가 1회 이상 남은 소모품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양도 시, 사용 횟수는 리셋되지 않습니다. 사용 횟수를 모두 소진한 소모품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소장품

 소장품으로 분류된 아이템에는 사용 횟수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개 이후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으며, 소지 중이라면 언제든 양도 가능합니다.
 다만, 조사 혹은 전투가 포함된 이벤트 진행 시 해당 아이템을 ‘소지 중이다’ 라는 언급이 포함된 지문이 확인될 경우,
 경우에 따라 아이템이 분실되거나 망가질 수 있습니다. 

 

 

재화 획득 방법

 

커뮤니티 내에서 사용되는 재화는 ‘갈레온’ 입니다.

캐릭터들이 커뮤니티 내에서 갈레온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정산 방법 획득 개수
메인 이벤트 참여
 메인 이벤트 시작과 함께 총괄 계정에 출석 확인용 트윗이 업로드됩니다.
 해당 트윗에 달린 멘션을 기준으로 참여 여부를 판단합니다.
 멘션은 이벤트 진행이 종료되기 전까지 언제든 달 수 있습니다. 

3개
과제 제출
 매 학년, 과제 제출 완료와 동시에 자동으로 정산됩니다. 

5개
트윗 수 
 100개 단위로 정산할 수 있습니다.
 정산 시 시스템 계정 DM으로 [정산을 원하는 트윗 개수] 를 적어 보내주세요.
 확인 후 이모티콘으로 반응합니다.

 (예시: 현재 트윗 수 258개, 100개 정산을 원할 경우 시스템 계정 DM으로 [100] 전송)

1개 

 

 

칭호

 

RPG 게임의 업적 칭호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캐릭터들이 러닝 중 특정한 조건을 (ex. 과제를 제출했다.) 만족했을 경우 제공되며,

시스템적인 혜택이나 불이익은 없습니다. 칭호는 획득 시 캐릭터 프로필에 업데이트됩니다. 

 

사진첩

 

매 학년이 종료될 때마다, 해당 기간 동안 캐릭터들이 쌓은 관계를 기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합격자 발표 뒤 안내 사항에 공지됩니다. 

 

 

 

캐릭터들은 누구인지 알 수 없는 타인의 꿈을 꿉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장 후 특정 시점에 공개됩니다.

 

찻잎점 

 

캐릭터들은 자신 앞에 놓인 수많은 길의 갈래를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장 후 특정 시점에 공개됩니다.

 

 

학년 별 시스템 안내

 

본 커뮤니티에서는 학년 별로 다른 이벤트를 제공하며, 아래와 같은 시스템 사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기재된 시스템은 운영 중 삭제되거나 추가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학년 인트로 종료와 동시에 안내 됩니다. 

 

조사
 타임라인에서, 혹은 DM에서 진행되는 조사입니다. DM 조사의 경우 4~5인의 조를 이루게 됩니다. 

 조사 중 간단한 다이스 판정을 동반하는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다이스는 총괄 측에서 굴린 후 공지합니다.
 캐릭터들의 자유로운 선택에 따라 상황은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으나, 스토리 상 필요한 정보는 모두 주어집니다. 

전투
 조사 및 스토리 진행 중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다이스 판정을 동반하며, 모든 다이스는 총괄 측에서 굴린 후 공지합니다. 사망 요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년 인트로와 함께 안내됩니다. 
  
과제
 매 학년 초반마다 캐릭터들이 제출해야 하는 ‘과제’가 안내됩니다.
 수행 기간은 과제 공지일부터 해당 학년 아웃트로까지로, 형식이나 분량은 정해진 바 없이 자유롭습니다.
 과제 제출 시에는 ‘진행 계정’ 을 태그하여 제출합니다. 

개인행동
 정해진 시간 동안, 캐릭터들은 ‘진행 계정’에 행동 지문을 보내고,
 일정 시간 뒤 답 멘션으로 그 행동에 대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의 결과는 메인 스토리에 반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학년 인트로와 함께 안내됩니다.
 
개인
스토리
진행

 특정 시점 이후부터, 캐릭터들은 총괄진과의 합의 하에 타임라인에서 간단한 개인 스토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토리 진행은 개인 엔딩과 연결될 수 있으며, 주로 리뉴얼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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